뉴스홈 > 검색어 > 중풍(뇌졸중)&뇌혈관

뇌출혈

뇌졸중 발생, 미리 예측 가능 서울대 ..

2018.03.22

한국인 46만명 대상 10여년 연구         서울대병원 신경과 이승훈, 양욱진, 고대구로병원 신경과 김치경   치료가 되더라도 후유장애 때문에 장. 노년층을 두렵게 하고 있는 뇌졸중도 앞으로는 발..

뇌졸중이란? - 뇌세포 활동정지에 의..

2012.07.07

뇌졸중이란?   뇌는 뇌혈관을 통해 산소와 영양이 들어 있는 일정량 이상의 혈류를 공급받을 때 비로소 정상적인 기능을 한다. 하지만 뇌혈관에 장애가 생겨 혈류가 차단되고 혈관이 파열돼 출혈이 생기는 등 문제가 생기면 뇌세포 활동도 즉시 멈추게 된다. 특히 뇌 활동이 중단되면 여러 가지 다양한 신..

뇌졸중환자 식사법, 생야채 즐겨 먹는..

2012.01.25

강한 뇌혈관을 위해 담백하게, 적당히 먹자 뇌졸중 환자는 신선한 재료를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       뇌졸중의 경우, 특별히 어떤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한다고 단정 지어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는 여러 위험 인자인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 체중을 꾸준히 관..

마인드 게임, 뇌졸중 마비 치료에 효..

2010.07.01

  뇌졸중 환자의 뇌로 하여금 팔과 다리를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마인드 게임이 뇌졸중 마비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의 제니퍼 스티븐스 박사는 ‘물리치료와 재활’ 최신호에 이같은 연구보고서를 발표했다고 영국의 BBC 인터넷판이 최근 보도했다. 스티븐스 박..

콜레스테롤 분자 크면 장수한다 심장..

2010.07.01

   혈중 콜레스테롤 분자의 크기를 ‘특대(特大)’로 만드는 변이 유전자를 가진 사람이 장수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 노화연구소의 니르 바르질라이 박사는 미국의학협회지(JAMA) 최신호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장수하는 사람 중에는 양성 콜레스테롤인 고밀도지단백(..

경북대병원, 뇌성마비 클리닉 개설

2010.07.01

  경북대병원은 지역에서 처음으로 ‘뇌성마비 및 발달지연 클리닉’ 운영에 들어갔다. 이 클리닉은 뇌성마비, 운동장애, 발달지연, 경직성 마비 등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17일 개설됐다. 이 클리닉에는 소아과, 소아 정형외과, 소아 신경외과, ..
맨앞으로 1 2 3 맨뒤로